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북경 12월, 1월 날씨 확인하고 즐겁게 여행하기!

북경 12월, 1월 날씨 확인하고 즐겁게 여행하기

북경은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사계절이 있는 나라이며 우리나라보다는 겨울철 날씨가 더 춥기 때문에 12월 1월에 북경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북경 날씨를 알아보고 가는게 현명한 여행준비라 할수 있다. 인천에서 출할하는걸 기준으로 본다면 북경까지의 비행시간은 1시간 45분 정도가 소요되고 시간은 우리나라보다 1시간 느리다.

북경의 전압은 220V를 사용하고 있으며 화폐단위는 위안을 사용하는데 1위안은 173원정도다.

북경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머리가 아플수도 있다. 북경도 볼거리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물론 패키지 여행을 간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북경 자유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북경여행시 가봐야할곳을 잘 알아보고 여행 코스를 계획하는것이 좋다.

중국 북경여행 코스에 빠질수 없는 자금성, 우리나라에 경복궁이 있다면 중국에는 자금성이 있는데 "전자의 궁전은 천체가 사는 자궁과 같은 금지구역"이라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이라고한다. 중국 북경의 자금성은 9999개의 방이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큰 고대궁전이라하고 198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고한다.

승천문으로 "하늘로부터 천명을 받다"라는 뜻을 담고있는 천안문도 빠질수 없는 중국 북경 여행코스이고,쇼핑을 하고 싶다면 베이징 잉빈국도 동쪽의 쇼핑거리 세무천계를 가는것이 좋다고 한다. 

중국 북경의 야경을 보고 싶다면 십찰해 야경투어가 좋다고한다. 십찰해는 스차하이라고도 불리는 곳인데 오래전부터 귀족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곳으로 북경 현지인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라고 한다. 삽찰해 야경투어를 하는 방법으로 뱃놀이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 뱃사공이 태워주는것과 관광객 본인이 직접 뱃사공 역할을 할수도 있다고한다. 베트남 짱안에서도 뱃놀이를 했었는데 풍경좋은 곳에서 뱃놀이를 하는건 내가 신선이 되는듯한 느낌을 받을수 있다.

여행을 하면서 바쁜 스케쥴 속에서 정신이 없었다면 삽찰해는 과일맥주도 마시고 뱃놀이를 하면서 야경을 감상하는것은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기도 한다.

중국 북경여행하면 만리장성을 안가볼수 없는데 만리장성도 세계적인 문화유산이다. 만리장성을 걷다보면 인간이 이렇게 대단하다니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 황제가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곳 천단공원. 

천단공원은 동서남북 4개의 입구가 있는데 제단역할을 담당하먼 원구대, 천지의 모든 신령의 위패를 모시던 황궁우, 소리가 다시 돌아오는 회음벽, 천단을 상징하는 건축물 기년전등을 만나볼수 있다고 한다. 

이외도 중국 북경 여행에서 가볼만한곳은 왕부정거리, 금면왕조, 이화원, 국가 박물관등 여러곳이 있으니 북경 자유여행을 준비한다면 잘 알아보고 여행코스를 계획하는것이 좋다.

북경 여행을 준비할때 여행코스를 준비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중국 북경 날씨를 알아보는것이다. 현지 날씨에 맞게 옷차림과 여러가지 여행물품을 준비해야하기 때문이다.

중국 북경 12월 날씨부터 알아보자!


중국 북경 12월 날씨중 온도그래프를 먼저 알아보면 북경 12월 평균 최저기온은 -7도, 평균 최고기온은 3.3도이다. 평균 10도이상의 일교차가 나타나기 때문에 추운 날씨를 보인다. 평균 강수량은 2mm정도인데 강수일수는 2일정도로 비나 눈이 내리기 때문에 비나 눈때문에 여행이 불편해지는 일은 없어보인다.

북경 12월초부터 12월 중순까지의 날씨를 알아보면 최고온도는 6도이고 최저온도는 영하 9도이다. 12월 둘째주부터는 낮기온도 5도 아래로 내려가는 날이 대부분이고 최저기온은 영하 7에서 9도까지 내려가는 날이 있어서 12월 중반부터 추운 날씨를 보인다.

중국 북경 12월 중순부터 12월 말까지의 날씨를 알아보면 비나 눈예보가 있는 날은 12월 21일 하루인데 이도 약간의 눈으로 예보되어 있다. 12월 셋째주 최저기온은 영하 10도인 날도 많고, 낮기온도 0도인날도 꽤 보인다. 

북경 12월의 날씨를 우리나라 겨울과 비교하자면, 낮에는 더 따듯한 날이 많고 밤에는 훨씬더 추운날이 많다. 그만큼 온도차이가 크다는 얘기인데 여행시 옷차림에 신경을 써야할듯하다. 너무 두꺼운 옷 한개를 입는것보다 얇은 옷을 여러겹 껴입는게 좋아보이고 털모자나 털장갑은 꼭 준비해서 추위에 대비를 해야겠다.

중국 북경 1월 날씨를 알아보자.


북경 1월의 온도그래프를 먼저 알아보면, 북경 1월의 평균 최저기온은 -9.4도이고 평균 최저기온은 1.6도로 낮에도 밤에도 온도가 낮다. 12월 날씨와 마찬가지로 강수량은 많지 않은데 평균 강수량은 3mm정도이고 평균 강수일은 2일정도로 눈과 비는 거의 내리지 않는다.

북경 1월초부터 1월 중순까지 날씨를 알아보면 가장 눈에 띄는건 최저 기온이 영하 11도로 내려가는 날이 있다는 것이다. 1월 초에는 낮기온도 영하로 내려가는 날이 대부분이지만 1월 둘째주부터는 낮기온이 영상으로 올라간다. 온도가 낮아서 그렇게 1월초부터 1월 중순까지의 날씨는 거의 화장한 날이 대부분으로 따듯한 옷차림으로 여행을 한다면 즐거운 여행을 할수 있을듯 하다.

1월 중순부터 1월 말까지의 북경날씨를 알아보면 1월 초보다는 온도가 조금 올라가는게 보이고, 낮기온은 7도까지 올라가는 날이 보인다. 대부분의 낮기온은 4도에서 7도 정도이고 최저기온은 영하 8도에서 영하 5도로 역시 낮기온과 밤기온의 온도차는 크다. 1월은 북경 날씨중 가장 추운 달이다. 우리나라의 한겨울보다 춥기 때문에 두꺼운 옷을 준비하는게 좋고 털모자, 털목도리, 털장갑을 꼭 준비해서 여행을 하는게 좋을듯하다. 

해외여행을 갈때는 꼭 날씨 확인부터!! 특히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를 여행할때는 더욱더 날씨 확인부터!!하고 여행 준비를 하자.


(북경 12월 1월 날씨 확인하고 즐겁게 여행하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